운동에서 중요한 것은 많습니다. 운동 무게, 횟수, 강도, 휴식


좀 더 효율적으로 강한 스트렝스, 보기 좋은 몸을 만들게 해주는 운동일지에 대해 

얘기해 볼려고 합니다.


운동을 한 지 1년이 넘어갔는데도

 '난 운동을 꾸준히 열심하는데 몸이 달라지지 않네?'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살이 안빠지네?' 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운동을 마칠때쯤에는 녹초가 되어 근육통에 시달리면서 열심히 했으니 

좀 더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운동을 할 때가 있었는데

그 시기보다 운동노트를 쓴지 일년이 되어가는데 지금이 더 보기좋은, 강한 몸이 되었습니다. 

몸무게 관리도 뭘 먹었는지 기록하니 관리하기도 쉬었구요.


제가 기록하는 것은


1. 운동 시작시간, 끝나는 시간


2. 운동 종류, 무게, 세트, 횟수, 휴식시간


3. 각 운동할 때의 특이점(느낌이나 자극위주)


이 정도만 꾸준히 적어 주어도 발전하는 모습이 동기가 되어 더 열심히 하게 되더군요.


핸드폰의 어플도 많지만 굳이 기록하는 이유는 매 세트 끝날때마다


기록하게 되는게 핸드폰만 잡고 있으니 딴짓을 하게 되어 운동시간이 너무 늘어지게 되더군요.



저는 직접 운동과 세트를 정해 기록하기 쉽게 인쇄할 때부터 설정해 놓는 편입니다.

그날 그날 운동이 달라지시는 분은 빈노트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실제로 기록한 운동입니다.









공감를 눌러주시는 분께는

제가 직접 만들고 사용하는

'운동일지 한글파일, PDF파일' 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세요.




BELATED ARTICLES

more